대구 두류공원 성당못 가을 단풍 명소

대구 두류공원 성당못, 가을 단풍 절경 명소
대구 달서구에 위치한 두류공원 성당못은 가을철 단풍이 아름답게 물드는 대표적인 명소로 손꼽힙니다. 현재 노랗고 붉게 물든 단풍이 절정을 이루어 산책과 휴식을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로 많은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두류공원은 넓은 주차장을 갖추고 있어 차량 이용이 편리하며, 주차장에서부터 단풍나무, 은행나무, 벚나무 등 다양한 수종의 나무들이 어우러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사계절 내내 방문하기 좋은 이곳은 특히 가을철 단풍 시즌에 더욱 빛을 발합니다.
공원 내에는 2.28 자유광장을 중심으로 데크길이 잘 조성되어 있어 성당못까지 걷기에 편리합니다. 산책로를 따라 알록달록한 단풍나무들이 숲의 향기와 함께 방문객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선사합니다. 중간중간 벤치와 정자가 마련되어 있어 잠시 쉬어가며 단풍을 감상하거나 사진 촬영을 하기에 좋습니다.
특히 산책로에는 맨발걷기 구간이 있어 어르신들을 비롯한 방문객들이 신발을 벗고 황톳길을 걸으며 오감을 느낄 수 있도록 배려되어 있습니다. 많은 이들이 맨발로 걷고 난 후 발을 씻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성당못 주변은 울창한 나무들이 단풍으로 물들어 동양적인 아름다움을 자아냅니다. 못 가운데 자리한 정자는 단풍과 어우러져 한 폭의 그림 같은 풍경을 연출합니다. 해가 지는 노을과 함께하는 성당못의 모습은 더욱 환상적입니다.
두류공원 산책 후에는 공원 내에 위치한 떡볶이, 우동, 어묵 등 간단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2.28 자유광장에 앉아 여유롭게 간식을 먹으며 휴식을 취한 후 일상으로 돌아가는 방문객들의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대구에서 가을 단풍 명소를 찾는다면 가족, 연인과 함께 두류공원 성당못을 방문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아름다운 단풍과 함께하는 산책이 깊은 힐링을 선사할 것입니다.
주소: 대구광역시 달서구 공원순환로 3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