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공원 샤스타데이지와 꽃길 산책

Last Updated :
이현공원 샤스타데이지와 꽃길 산책

이현공원, 서구의 명품 공원으로 재탄생

대구광역시 서구 이현동에 위치한 이현공원은 오랜 세월 노후화된 공원이었으나 최근 시설을 대폭 개선하고 휴식 공간을 확장하여 새롭게 단장한 서구의 대표적인 명품 공원으로 거듭났다. 서구문화회관과 서구 구민운동장 인근에 자리 잡아 시민들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5월 초, 샤스타데이지의 아름다움

매년 5월 초가 되면 이현공원에서는 벚꽃이 지고 난 뒤 아쉬움을 달래는 듯 샤스타데이지가 만개한다. 올해는 꽃 보호를 위해 차단줄이 설치되어 있어 직접 꽃을 만지거나 가까이 다가가기 어려웠지만, 이는 샤스타데이지를 오랫동안 보존하기 위한 조치로 이해되고 있다.

샤스타데이지는 계란 프라이를 닮은 독특한 모습의 숙근성 다년초로, 높이는 50~60cm 정도 자라며 강인한 생명력을 자랑한다. 꽃말은 순진함, 인내, 평화, 희망 등 긍정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시민들의 산책과 사진 촬영 명소

5월 2일 방문한 이현공원은 샤스타데이지를 구경하러 온 시민들로 북적였다. 조형물 근처에 조성된 샤스타데이지 군락은 규모는 크지 않지만, 꽃이 높지 않아 사진 촬영 시 자세를 낮추면 더욱 풍성한 꽃밭을 담을 수 있었다.

이현공원의 상징인 인사하는 사람 조형물 주변에는 샤스타데이지뿐만 아니라 다알리아, 루피너스 등 다양한 꽃들이 만발해 인기 있는 포토존을 형성하고 있다. 초록빛 가득한 산책로와 화려한 꽃들이 어우러져 방문객들에게 밝고 즐거운 기분을 선사한다.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전망대와 생태 공간

이현공원 내에는 국산 목재를 활용한 전망대가 설치되어 있다. 이 전망대는 낙엽송 등 국산재를 사용해 탄소 저장 효과를 높이고 국가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는 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되었다. 전망대에 올라 주변 경관을 한눈에 바라보며 휴식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공원 내에는 고양이도 있어 방문객들의 사랑을 받는 터주대감 역할을 하고 있다. 다양한 산책로와 오감숲길, 수국단지, 계절별 야생화원, 억새밭, 전망테크, 생태 연못 등이 조성되어 도심 속 녹색 힐링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계절별 꽃과 자연의 아름다움

연못 주변에는 물줄기가 뿜어져 나오는 가운데 불두화가 피어 있어 며칠 후 더욱 풍성한 꽃밭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이팝나무 꽃이 마치 나무에 흰 눈이 내린 듯한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하며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현공원은 대구광역시 서구 이현동 산119에 위치해 있으며, 도심 속에서 자연과 함께하는 힐링 산책을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현공원 샤스타데이지와 꽃길 산책
이현공원 샤스타데이지와 꽃길 산책
이현공원 샤스타데이지와 꽃길 산책 | 대구진 : https://daeguzine.com/4266
서울진 부산진 경기진 인천진 대구진 제주진 울산진 강원진 세종진 대전진 전북진 경남진 광주진 충남진 전남진 충북진 경북진 찐잡 모두진
대구진 © daeguzine.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