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민·관 수주지원단 파견으로 대규모 도시개발사업 참여!
Last Updated :
민·관 수주지원단, 베트남 방문
국토교통부는 박상우 장관을 단장으로 하는 민·관 수주지원단이 베트남을 방문하여 도시개발을 포함한 인프라 협력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이 방문은 UGPP 후속 조치로, 한·베 인프라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박 장관의 일정
- 도시 및 주택개발 협력 - 응우옌 딴 응이 건설부 장관과 '도시 및 주택개발 양해각서' 및 '스마트시티 및 사회주택 건설' 실행계획을 체결할 예정이다.
- 교통 인프라 협력 - 응우옌 반 탕 교통운송부 장관을 만나 남북고속철도 건설사업 참여 방안과 롱탄신공항 운영 컨설팅 사업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 동남신도시 사업 - 박닌성 당서기장을 만나 동남신도시 사업에 대한 한국 기업의 참여와 도시개발 협력 모델을 논의할 예정이다.
한-베 도시개발 혁신포럼
국토부는 한국 기업의 베트남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한-베 도시개발 혁신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다. 포럼에서는 도시개발과 스마트시티, 스마트 모빌리티, 금융 지원 등에 대한 주제 발표와 비즈니스 미팅이 진행될 예정이다.
박상우 장관의 메시지
- 도시개발 분야 협력 강화 - 박상우 국토부 장관은 철도, 공항 등 인프라 사업을 통해 한-베 협력이 확대되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 국토교통부 건설정책국 해외도시개발전략지원팀(044-201-3536)
베트남, 민·관 수주지원단 파견으로 대규모 도시개발사업 참여! | 대구진 : https://daeguzine.com/3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