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서비스, 고용24 앱으로 쉽고 편리하게 이용해보세요!
Last Updated :
고용서비스 앱 '고용24' 출시
앞으로는 취업지원, 실업급여, 내일배움카드 등의 온라인 고용서비스를 모바일앱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은 차세대 디지털 고용플랫폼 '고용24' 모바일앱이 2주간 사전테스트를 거쳐 3일에 출시해 시범운영한다고 밝혔다. 이에 '고용24'의 다양한 서비스를 앱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고용서비스 모바일앱 '고용24'의 장점
- 한 곳에서 통합된 서비스: '고용24'는 다양한 온라인 고용서비스를 통합해 신청하고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통합 포털로, 여러 사이트를 이동할 필요없이 한 곳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 맞춤형 정보 제공: 로그인 한 번으로 어디서든 다양한 일자리 지원을 받을 수 있고, 개인과 기업에 필요한 서비스를 추천받아 맞춤형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다.
- 안전하고 편리한 이용 환경: 생체정보 인식을 활용한 지문인식 등의 기술을 통해 보안성을 높이고 편리한 이용환경을 제공한다.
- 위치기반 서비스와 푸시 알림: 사용자의 위치를 기준으로 주변 채용정보를 제공하며, 푸시 서비스를 통해 맞춤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사전 진단과 정보 연계: 신청 자격 여부를 사전에 확인할 수 있는 지원자격 사전진단과 다양한 지원제도를 소개하는 고용정책 가이드를 제공하여 불필요한 신청을 줄여준다.
고용서비스 앱 '고용24'의 미래
편도인 고용부 고용지원정책관은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사용자 의견을 반영하여 '고용24'를 더욱 고도화해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용자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예정이다.
문의 : 고용노동부 고용지원정책관 고용24구축TF팀(02-2250-5472), 한국고용정보원 고용24총괄팀(043-870-8530)
정책브리핑의 정책뉴스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사진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기사 이용 시에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해야 하며, 위반 시 저작권법 제37조 및 제138조에 따라 처벌될 수 있습니다.
자료출처: 정책브리핑 www.korea.kr
고용서비스, 고용24 앱으로 쉽고 편리하게 이용해보세요! | 대구진 : https://daeguzine.com/160